뭐라고? 내가 환경성 질환이라고?
환경성 질환이란
뭐라고? 내가 환경성질환이라고
  • 요즘 환경오염으로 인해 환경성질환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이 너무 많아졌어…
  • 혹시 친구도 환경성질환을 앓고 있니?
  • 뭐? 환경성 질환을 잘 몰라서 대답할 수 없다고? 당장 아래 항목들에 체크를 해봐라
'체크리스트 하나라도 해당하면 환경성질환을 앓고 있을 확률이 높아요! 1. 주기적으로 맑은 콧물이 나오고, 재채기 혹은 눈 주위가 간지러운 증상이 있어요.2.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요 3 환경이 바뀌거나 까끌까끌한 옷을 입으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간지러워요. 4.밤이나 운동 후마다 기침이 나오고, 가슴이 답답해지면서 호흡하기 힘들어요..
혹시 내게도 환경성 질환이?
'우린 국립공원 마스코트 반달이와 꼬미야 우리가 설명해 줄게!
환경성 질환은 환경을 오염시키는 물질이 사람의 몸에 흡수되어 발생하는 병이에요.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문명이 진화하면서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건물과 가구들이 많이 생겨났는데요. 이런 각종 가구와 건축자재 등엔 환경오염 물질이 묻어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이 물질들은 밀폐된 구조 안 공기 중으로 퍼지면서 우리의 피부를 자극하거나코와 입으로 흡수된답니다.   지구에게 나쁜 물질이 우리 몸에도 좋을 리가 없겠죠!
재채기, 간지러움, 두드러기, 콧물, 설사, 피부발진 등의 반응이 일어나는데 이를 알레르기라고 하고, 이렇게 발생하는 질병은 환경성 질환 이라고 한답니다.
건강나누리 캠프에선 총 4가지의 환경성 질환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요, 각종 환경성 질환을 일으키는 미세먼지, 환경성 질환인 알레르기비염, 아토피피부염, 천식에 대해 다 같이 배워보도록 할까요?